역량파트

환자경험 설계 과정

#CEO #임원 #팀장 #부서장 #실무 대표

환자경험 설계 과정은?

우리 병원을 환자중심병원으로 변화하고 환자중심의 일하는 방식을 정립하며 환자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천사항을 다짐하는 워크숍 프로그램

환자경험 설계
교육특징

- 비즈니스 차원에서 변화하고 도전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관점과 전략적 역량의 함양
- 워크숍을 통해 우리 기업의 기존 사업 전략을 점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도출

커리큘럼
구분 주요내용
환자중심의 마인드와 일하는 방식 환자중심의 마인드 제고 환자중심 병원이란, 사례소개
우리 병원만의 가치제안 환자중심의 가치제안 점검
환자중심의 일하는 방식 환자중심 원칙을 나의 업무에 적용해 보기 우리의 행동약속 도출
환자경험 개선 워크숍 우리 환자는 누구인가? 나의 페르소나 만들기 환자의 동선과 감정선 작성해 보기
환자를 위한 최선의 아이디어는? 환자의 Painpoints 환자의 입장과 우리의 입장 아이디어 발산 및 선정